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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이번에는 코드의 가독성을 높여주며 손쉽게 유지보수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 메소드(method)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메소드란?

필드가 물체의 상태라면, 물체의 행동에 해당하는 게 메소드다. car에 이름과 번호가 있기도 하지만, car는 앞으로 전진할 수도 있고 후진하는 행동도 할 수 있다.

  • 메소드는 입력값이 있고, 그 입력값을 받아서 무언가 한 다음 결과를 도출해 내는 수학의 함수와 비슷한 개념이다.

  • 이때 입력값을 매개변수라고 하고, 결과값을 리턴값(return)이라고 한다.

  • 인자( Argument )는 어떤 함수를 호출 시에 전달되는 값을 의미한다.

  • 매개 변수( Parameter )는 그 전달된 인자를 받아들이는 변수를 의미한다.

  • 메소드란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기능이다. 클래스 안에 선언된다.

쉽게 말해 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일련의 문장들을 하나로 묶은 것

 

메소드의 구조

public 리턴자료형 메소드명(입력자료형1 입력변수1, 입력자료형2 입력변수2, ...) {
    ...    
    return 리턴값;  // 리턴자료형이 void 인 경우에는 return 문이 필요없다.
}

사칙연산이란?

워낙 간단한거 다 보니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. 덧셈, 뺄셈, 곱셈, 나눗셈 순서대로+, -, *, /으로 사용하면 됩니다. int은 나눗셈을 하면 소수 부분이 잘립니다. 이때, %를 사용해서 연산하면 나머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.

메소드를 활용한 사칙 연산 프로그램 (예제)

package lecture;
public class Exam01 {
public static int plus(int num1, int num2) {
return num1 + num2;
}
public static int Minus(int num1, int num2) {
return num1 - num2;
}
public static int Multiplication(int num1, int num2) {
return num1 * num2;
}
public static int Divide(int num1, int num2) {
return num1 / num2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result = plus(4,14);
System.out.println("4와 14의 합 :" + plus(4,14));
int result2 = plus(4,14);
System.out.println("4와 14의 차 :" + Minus(4,14));
int result3 = plus(4,14);
System.out.println("4와 14의 곱 :" + Multiplication(4,14));
int result4 = plus(4,14);
System.out.println("4와 14의 나누기 :" +Divide(4,14));
}
} 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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